약국체인 (주)휴베이스(대표 김현익, 김성일)는 Hubase IT solutions의 핵심소프트웨어인 휴어시스트에서 PIT3000과 연동되는 유효기간관리 및 불용재고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휴어시스트는 휴베이스 약국경영비서로 불리우며, 약국내 경영상태를 분석하는 통계분석비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문약 사용량 기반의 자동주문서비스, 코로나19 재택처방 수가통계 제공, 고객경험관리 솔루션인 휴포인트 기능 등을 제공되고 있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유효기간관리 솔루션은 크게, 처방약과 일반제품으로 구분해서 관리할수 있으며, 입고장 작성시에 입력된 유효기간값을 분석해 설정한 기간 이하의 유효기간이 남은 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약품위치값을 동시에 보여줌으로서, 관리의 효율성을 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 해당 솔루션을 도입한 울산 오대은 약사(기쁜우리약국)는 “유효기간뿐만 아니라 입고처와 수량, 기간까지 한번에 나와서 반품정리 등이 훨씬 수월해졌다”며 “약국현장의 소리를 반영한 기능 개발을 환영한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김현익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유효기간 및 불용재고 관리 솔루션은 기존 PMS 시스템에서 제공되지 못했던 약사들의 미충족 수요를 찾아내 약국경영의 관리시간 절약 및 직관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며 “휴베이스는 앞으로도 IT 솔루션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통해 약국의 DT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Hubase IT solutions은 2015년부터 제공, 발전돼온 휴베이스만의 고유한 서비스로 PIT3000 연동형 휴포스, 휴어시스트, 휴포인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