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5기 노인약료 전문가 과정 기본2기 개강
내달 5일부터 11주간 노인병학 개론·임상연구 설계 등 온라인강의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7-20 09:19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는 오는 8월 10일 5기 노인약료 전문가과정 기본2기를 개강한다.

학술위원회(부회장 황미경, 위원장 최미경·구현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강의는 오는 8월 10일부터 10월 19일까지 11주간에 걸쳐 온라인강의로 진행된다.

권영희 회장은 “지속적인 약사직능 발전을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의 뒷받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10명의 외부 전문 강사진을 통해 식견을 넓히고 자신의 역량을 업그레이드하는 배움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 프로그램은 △노인병학 개론(김광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노인병내과 교수) △노인 약동학(강원구 중앙대 교수) △노인 우울증(강동영 서울성모병원 정신의학과 교수) △임상연구 설계(정지은 한양대 교수) △비뇨생식기질환(황미경 전문약사(BCPS)) △노인환자 영양지원(유기연 동덕여대 교수) △만성폐쇄성 폐질환의 병태생리와 치료(이예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노인의 두통(최수안 고려대 교수) △심부전(송영천 삼육대 교수) △낙상과 노인약물(이주연 서울대 교수) △치매(양재욱 삼육대 교수)를 주제로 열린다.

교육비는 10만원이며, 타지역 약사를 포함한 2022년도 회원신고 약사에 한해 네이버폼을 통해 오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노인약료 전문가과정은 기본 1,2기와 심화 1,2기 등 총 48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수 약사에게 수료증이 수여된다.

황미경 부회장은 “기본1기에 이어 마련된 기본2기 과정이 교육 만족도와 직무 전문성 제고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