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니텍홀딩스 서정교 대표이사가 2025년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와 연합매일신문이 주최하고 뉴스 파일, 한국인물사연구원 등이 공동 주관한 ‘제34회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을 수상했다.
서정교 대표이사는 제니텍홀딩스가 보유한 독보적 초정밀 금속가공 기술과 첨단 방산 정밀 기계 부품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제니텍홀딩스는 현대 무기체계 성능과 신뢰성을 결정 짓는 핵심 요소인 독보적 초정밀 금속 가공 기술로 까다로운 AS9100 국제 품질 인증 획득을 통해 발사체, 추진체, 특수 레이더, 항공기 동체 등 모든 개발 및 제조 과정이 세계적 품질 수준에 부합함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으며 글로벌 방위산업 시장 교두보를 확보했다.
특히, 국내외 주요 방산 기업들도 진입하기 어려운 핵심 기술 및 부품 국산화로 기술력 기반 성장을 입증해 가고 있다.
서정교 대표이사는 20여 년간 정밀 금속 가공 및 기계 부품 생산 분야에서 노하우를 축적한 전문가로, 제니텍홀딩스 핵심 역량은 선진국에서 기술 이전을 허용하지 않는 전략 품목 국산화 성공으로 집약된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 등과 협력을 통해 극한의 군사 환경(충격, 진동, 온도 변화)에서도 오차 없이 작동해야 하는 한국형 특수레이더 핵심 부품 국산화에 성공했다. 이는 원자재 선정부터 초정밀 5축 가공 및 특수 공정에 이르는 고도의 생산 능력을 요구하는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서정교 대표이사는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 핵심 방산정밀 기계부품 국산화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대한민국 뿌리 산업의 발전 및 튼튼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