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다코리아, 연말 사회공헌 활동...지역사회 지원
분당 익산서 봉사활동... 독거노인- 소외계층 지원
이권구 기자 kwon9@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5-12-29 10:09   수정 2025.12.29 10:13

스마트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고성능 원료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크로다 인터내셔널(Croda International Plc) 자회사인 크로다코리아 한국 법인은 사회적 책임(CSR) 일환으로  연말 지역사회 겨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분당과 익산 사업장 지역사회에 총 1,600만 원을 기부했으며, 임직원들은 해당 지역 내 소외계층 주민들에게 겨울용품과 식료품을 직접 전달했다.

분당에서는 성남시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800만 원 상당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김장을 담그고  완성된 김치를 지역 내 독거어르신과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했다.

익산에서는 익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800만 원 상당 방한키트를 전달했다. 경제적 어려움이 큰 취약계층 장애인 80명을 대상으로 탄소전기매트, 간편보관식,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로 구성된 ‘겨울나기 꾸러미’를 마련하고, 임직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크로다코리아 최용진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크로다코리아는 지역 활동을 그룹의 글로벌 CSR 철학과 목적 중심 경영에 맞춰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장애인 예술활동 지원, 취약계층 아동 후원, 자립준비청년 노트북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크로다코리아는 2025년 12월 1일부로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며, 일과 가정 균형을 지원하는 제도 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크로다코리아 가족친화제도 주요 운영 사례는, 조직 내 다양성을 고려한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DE&I)활동, 매월 금요일 조기 퇴근으로 진행되는 패밀리 데이, Kudos 칭찬 프로그램과 맘스 케어링 프로그램, 그리고 직원들의 지속적인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YourVoice 설문 플랫폼 및 고충 상담운영 등을 포함한다. 크로다코리아는 이러한 프로그램들 운영을 통해 일과 가정 균형을 지원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포용하는 따뜻한 기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크로다의 생명과학 부문 크로다파마는 크로다코리아 익산공장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약물 전달시스템에 사용되는 인지질과 고순도 건강기능성 원료(포스파티딜세린)를 활용해 시장내 위치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