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탁은 화사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제품을 애정템으로 소개한 것이 계기가 됐다. 화사는 지난 7월 ‘왓츠인마이투어백’ 영상에서 글로벌 투어 시 꼭 챙기는 아이템이라며 직접 사용 후기를 전했다.
화사는 레드 에센스를 “미주 투어 중 뒤집어진 피부를 가라앉게 해준 귀인이자 은인”이라고 소개하며 “개봉한 지 얼마 안 됐는데 벌써 다 쓴 제품”이라고 말했다. 당 영상 공개 후 소비자 관심이 높아졌고, 닥터지는 화사의 진솔한 리뷰에 주목해 영상 업로드 약 한 달 만에 모델로 공식 영입을 결정했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는 민감 피부와 열 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이다. 개솔자, 판테놀, 베타글루칸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아프리칸 알로에와 엑토인이 열감을 쿨링해 산뜻한 진정을 돕는다.
닥터지는 앞으로 화사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화사의 애정템으로 알려진 레드 에센스는 닥터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군마트(PX) 등에서 판매 중이다.
신양희 고운세상코스메틱 도메스틱 부문장은 "가수 화사의 진솔한 후기에 레드 에센스를 찾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어났다”며 “특별한 계기로 인연을 맺게 된 만큼 화사와 함께 더 많은 고객들에게 레드 에센스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알림받기 회원 수가 60만 명 돌파 사실도 18일 밝혔다. 닥터지는 알림받기 전용 상품과 전용 혜택을 운영하며 온라인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인기 제품 ‘블랙 스네일 크림’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비롯한 다양한 라인업을 온라인에서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