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약국 단독’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하며, 약국 채널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리뉴얼된 패키지에는 ‘약국 내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제품’ 문구가 포함된다.
쎌바이오텍은 듀오락 온라인 비정상 유통을 방지하고, 약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약국 단독’ 패키지를 출시했다.
또, 약사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듀오락 구매 및 반품 채널을 듀오락 전문가 몰(expert.duolac.co.kr)로 일원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약국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듀오락 전문가 몰에서는 패키지 리뉴얼 소식을 알리기 위해 1월 31일까지 특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30년 프리미엄 베스트셀러 ‘듀오락 골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올인원 3중케어 ‘듀오락 얌얌 플러스’ ▲신생아 첫 유산균 ‘듀오 디-드롭스’ 등 전문가용 제품을 구매하면 체험용 샘플을 증정한다.
쎌바이오텍은 유산균 연구 동향 및 최신 지견, 신제품 소식을 약사들과 공유하는 ‘약사 세미나’를 주 2회로 강화한다. 2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듀오락 전문가 몰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또 약국 단독 유소아 신제품 ‘듀오락 골드 베이비’, ‘듀오락 골드 키즈’를 1분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신제품 2종은 고스펙 전문가용 제품으로, 약국 채널 마케팅 강화 일환으로 기획됐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듀오락은 브랜드 런칭 이후 지금까지 약국과 함께 성장해 온 브랜드로, 앞으로도 약국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소비자가 전문성을 갖춘 약사로부터 적합한 유산균을 추천받고, 올바른 유산균 섭취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쎌바이오텍은 11년 연속 세계 수출 1위 기록에 이어, 글로벌 유산균 시장 입지와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4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을 앞세워 현재 전 세계 55개국에 CBT 유산균을 수출하고 있으며, 유산균 본고장 덴마크에서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