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K(피티케이)이 7월 24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다단 프레스 지능화 공정 시뮬레이션 기술'을 인정받아 ‘뿌리기술 전문 기업’으로 지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뿌리기술 육성 및 뿌리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핵심 뿌리기술(주조, 금형, 용접, 정밀가공 등 14가지)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뿌리기술 전문 기업’으로 지정하고 있다.
뿌리기업은 뿌리기술을 활용하거나 뿌리기술에 활용되는 장비를 제조하는 업종으로,‘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거나 ‘중견기업 성장 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중견기업이다.
지난 2005년 창업한 PTK( Pharmaceutical Te-chnology in Korea)는 제약 장비 설계 및 생산 전문 국내 회사로 정제 압축 성형기(타정기), 캡슐 충진기, 정제 코팅기, 고전단 과립기, 유동층 건조과립기 등을 생산해 제약회사와 건강식품회사로 납품하고 있다.국내는 물론 유럽과 미주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49개국에 수출하며, 해당 산업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들어 최첨단 소재를 다루는 화학회사에서도 공정 프로세스에 적용하는 등 사업 범위도 넓혀 가고 있다.
PTK 관계자는 “ 국내 제약회사 품질 고도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 개발에 적극 투자하며 제조 강자로 자리잡았다”며 “ 앞으로도 제약산업 패러다임을 바꿀 혁신적인 기술들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