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기업 상생 및 협력위한 ‘제2회 병원-기업 페어링 데이' 개최
이상훈 기자 jianhs@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3-12-12 17:13   수정 2023.12.12 17:14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송정한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약업신문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스마트의료기기상생포럼은 병원과 기업 간 상생 협력 활성화를 위한2회 병원-기업 페어링 데이(Pairing-Day)’12일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중회의실 5·6·7에서 개최했다.

상생포럼 회원 병원·기업 및 의료기기 분야 공무원·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병원·기업 간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모색하고 정부의 의료기기 사업과 정책 방향 및 최신 트렌드를 공유했다.

세미나에는 의료기기 보험수가를 기준으로 한 경제성 평가(정요한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팀장MDR 적합을 위한 임상 증거의 사용(박우성 메드먼츠 대표사용적합성 평가 준비 방향(김지애 고대구로병원 팀장의료기기 사이버 보안(정원석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센터장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정책(이만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팀장)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 이행을 위한 2024 ICT & R&D 기획 및 투자 방향(김근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단장등의 주제 발표가 있었다.

또 국산 의료기기 기술·제품을 전시하는 전시 Zone’, 의료기기 분야별 글로벌 표준문서 열람 및 컨설팅을 위한글로벌 표준 카페’, 병원·기업·전문가 간 컨설팅과 병원 주도 의료기기 개발 아이디어 공모전을 소개하는컨설팅 Zone’도 마련됐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