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는 어떤 곳
히스토리 뮤지엄·히스토리 캠퍼스 등 문화·예술·역사 등 복합 공간
김정일 기자 jikim@yakup.com 뉴스 뷰 페이지 검색 버튼
입력 2022-07-25 06:00   수정 2022.07.25 06:01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에는 유나이티드 히스토리캠퍼스가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유나티이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이 2017년 준공한 문화·예술·역사·교육 복합 공간이다.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는 500m²(151평) 규모의 ‘히스토리 뮤지엄’과 400여석 규모의 다목적 콘서트홀 ‘히스토리 아트리움’, 박물관 천장에서 바로 연결돼 있는 1,400석 규모의 야외 공연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강덕영 이사장은 “5000년 역사의 한민족은 외세침략과 숱한 역경에서도 민족의 정통성을 지켜왔다”면서도 “조선시대부터 일제의 압제가 시작된 근대에 이르러 외세문물을 일절 받아들이지 않는 쇄국정책을 폈고, 이는 주변 강대국들에 침탈당하는 원인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크게 뒤떨어지게 됐다”고 언급했다.

강 이사장은 “이런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바른 역사 찾기에 도움이 되자는 취지로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가 설립했다”고 밝혔다.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는 자연 속에서 우리 문화와 역사를 연구하고 다양한 전시회 및 공연이 열리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완공됐다.

‘히스토리 뮤지엄’은 조선 말기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성장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들이 전시된 공간으로 문을 열었고, ‘히스토리 아트리움’은 최신 음향장비와 고급목재를 사용해 음악공연, 세미나, 교육 및 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문화공간으로 들어서면서 준공과 동시에 국내 톱클래스 연주홀로 자리매김했다.

야외공연장은 400여명까지 설 수 있는 대형무대가 설치돼 있어 웅장함을 더하고 있으며, 내부에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나이티드 글로벌 홍보관’이 마련돼 있다. 글로벌 홍보관은 히스토리 캠퍼스 내 약 800㎡의 공간에 기업 연혁, 연구개발 성과, 생산시설, 글로벌 진출, 개량신약, 사회공헌활동 현황 등을 국·영문 최첨단 멀티미디어로 표현해 유나이티드제약의 발자취와 미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2017년부터 매해 창립 기념식을 히스토리캠퍼스 야외 공연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또한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힘 페스티벌(Hyme Festival)’ 등 다양한 클래식 콘서트가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다. 매 행사마다 임직원 및 외부인사 800~1000여 명이 참석해 자연 속 문화 공간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고 있다.
전체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