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렌즈 시력 교정술, 렌즈 못지 않게 경험 많은 숙련의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눈 안에 렌즈를 삽입하여 근시(알티산, ICL 등)와 원시(레스토어 등)를 교정하는 안내렌즈 시력 교정술은 전세계적으로도 점차 그 수요가 늘어가고 있는 시력교정술이다. 이 시술이 렌즈를 삽입하는 교정이다 보니 환자가 시술 전 살펴보는 인터넷에도 대부분은 렌즈의 종류와 그 차이에 대한 정보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들은 단순히 렌즈만 잘 선택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쉬워 렌즈 선택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라는 부분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안내렌즈 시력교정술, 숙련의를 찾아야하는 이유
1. 안내렌즈 시력교정술 또한 눈 속 3mm이내에서 일어나는 미세시술이기 때문에 시술상의 미세한 움직임에 영민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2. 수술 중이나 수술 후에 일어날 수 있는 수술 중 출혈 등 여러가지 부작용 및 합병증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의사를 찾아야 한다.

3. 환자의 눈에 따라 다양한 절개법을 시행할 수 있어 수술 후 발생될 수 있는 난시를 잡아주어 더 나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4. 안내렌즈 시력교정술은 재수술이 가능하지만 모든 재수술이 그러하듯 첫 수술 보다 시술이 복잡하고 어렵다. 그러므로 재수술이 충분히 가능한 경험 많은 의사를 찾는 것이 좋다.

안내렌즈 시력교정술의 라식, 라섹과 비교해 이런 장점 있다
1. 수술 후 시력의 질이 라식, 라섹 보다 우수하다.

2. 일부 라식, 라섹의 경우 일정 시간 후 시력이 떨어질 수 있으나 안내렌즈 시력교정술의경우 교정된 시력은 영구적으로 유지된다.

3. 안구건조증의 원인이 되는 일명 각막 뚜껑(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으므로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지 않으며,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이라해도 수술이 가능하다.

4. 각막 절편을 깎아내면 결과가 어찌됬든 돌이킬 수 없는 라식, 라섹과는 달리 수술 후 설사 원하지 않는 결과가 생겼다 해도 얼마든지 수술 전의 상태로 되돌아 갈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