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코에 뿌리는 비염 증상 치료제 ‘노즈원큐나잘스프레이’와 목에 뿌리는 인후염 증상 치료제 ‘모글원큐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노즈원큐에는 부어있는 콧속 점막의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 성분과 콧속 깊은 끈적하고 누런 콧물을 묽게 해 배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L-카르보시스테인 성분이 함유됐다. 이에 따라 부어올라 막힌 코막힘과 콧속 깊고 답답한 코막힘을 동시에 해결해준다고 한다.

노즈원큐는 코에만 국소적으로 작용해 졸음 걱정이 없으며, 무향과 멘톨향으로 구성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모글원큐에는 염증 및 통증 감소효과와 국소마취 효과가 있는 벤지다민염산염 성분과 세균 성장 억제 효과가 있는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인두염, 후두염, 구내염 등 염증 완화 및 살균과 함께 깊은 목 통증까지 한 번에 해결해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 제품은 프로폴리스향으로 상쾌함을 더했다.

고성민 노즈원큐/모글원큐 브랜드 매니저는 “노즈원큐와 모글원큐는 코와 목에 직접 뿌리는 편의성과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복합 성분 처방으로 코막힘, 목 통증에 대한 효과를 높인 제품”이라며 “코 안쪽 깊은 코막힘까지 뻥 뚫어주는 노즈원큐와 목 안쪽 깊은 목 통증까지 빠르게 가라앉혀주는 모글원큐가 환절기나 겨울철 자주 겪게 되는 코와 목의 호흡기 관련 불편함을 빠르게 치료해 쾌적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즈원큐와 모글원큐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노즈원큐는 12세 이상의 소아 및 성인은 1일 3회, 1번씩 코에 분무하면 된다. 모글원큐는 만 1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은 1일 3회~5회, 1~2번씩 목에 분무하면 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