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도미나크림은 30년 동안 축적해 온 특화된 노하우로 현재 국내 크림형 히드로퀴논 기미치료제시장의 독보적인 1위 제품이다.

도미나크림은 멜라닌색소의 생성단계에서 억제하고 동시에 과다하게 생성된 멜라닌색소를제거해주는 복합작용으로 멜라닌색소의 과다침착증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노인성 검은반점을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치료한다.

또한 고급 기제인 치마버섯의 균사체로 만든 베타글루칸과 알로에베라젤, 토코페롤, 스쿠알란, 비타민C 등을 첨가하여 피부보호기능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개념의 기미∙ 주근깨 치료제다.


색소침착 말끔히 없애주는 ‘히드로퀴논’

멜라닌 색소는 우리 몸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피부 내에서 만들어지는 중요 물질로, 적절한 양이 존재할 때 건강한 피부가 유지되지만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된 후 배설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피부 내 쌓여 기미가 된다.

도미나크림은 히드로퀴논을 4% 함유해 기미나 주근깨 생성을 억제한다.

히드로퀴논은 전문의약품에만 처방되는 성분으로, 표피층에 있는 멜라닌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인 효소인 티로시나아제를 생성을 막아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장기간 사용시 피부색이 전체적으로 균일화되며 색소질환이 발생하기 이전 상태로 회복되며, 같은 양의 자외선을 쬐었을 경우 색소가 검어지는 정도를 약하게 한다.

하루에 1번만 찍어 바르는 기미 의약품

도미나크림은 얼굴 전체에 바르는 미백 기능성화장품과 달리 기미, 주근깨 부위에만 소량을 바르는 전문기미치료제다.

저녁에 바르고 낮에는 자외선 차단크림을 바르면 효과를 배로 볼 수 있고 레이저 시술 이후 잔여 기미에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약 2주 후부터 치료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4-8주 정도에는 대부분 효과를 볼 수 있다(개인의 피부 신진대사 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히스토리와 영업마케팅 전략

출시한 지 30여년 된 도미나 크림은 바르는 기미치료제로,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주성분 히드로퀴논은 전 세계적으로 기미치료제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유일한 히드로퀴논 기미치료제 제품.( 2012년 IMS Date=크림형히드로퀴논 제제 시장에서 약 78%의 시장 점유율)

이 같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1985년 출시 이후 매년 평균 약 10만개씩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5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는 고가의 의약품으로는 주목할 만한 판매기록이다. 특히 1980년대는 당시의 매출이 현재의 매출액과 비슷한 정도로 도미나크림의 최고 전성기. 당시 물가를 고려한다면 굉장히 높은 매출이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제품력과 함께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유명 연예인을 통한 스타마케팅도 도움이 됐다.

한 예로 그 시절 최고 미인이라 불릴 수 있는 미스코리아들을 뽑히는 순간 바로 모델로 기용하기도 했다. 현재는 양미경 씨를 모델로 선정해 새로운 TV광고를 온에어 하는 등 적극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기미치료제라는 의약품이지만, 미용에 더 가까운 제품으로 소비자와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에는  ‘도미나크림’에 이어 먹는 기미치료제 ‘도미다정’도 가세시켰다. 도미다정은 ‘L-시스테인(L-cysteine)’, ‘아스코르빈산(ascorbic acid)’, ‘판토텐산칼슘 (calcium pantothenate)’을 주성분으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햇볕에 탄 부위의 색소침착증 등에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 또 피부 전반적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로 피부톤을 밝게하는 미백작용이 있으며, 바르는 기미치료제 ‘도미나크림’과 함께 복용하면 침착된 색소와 피부톤을 맑게 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태극제약 김주미 약사는 “기미치료제 시장에서 30년간 주부님들께 꾸준히 사랑받아 온 도미나 크림은 간반, 흑피증(기미), 주근깨, 노인성 검은 반점 등 기타 멜라닌 색소 침착을 빠르고 확실하게 치료하지만 주로 색소가 침착된 국소부위에만 작용한다” 며 “멜라닌 생성 억제와 배출 작용으로 색소침착증을 치료해주며, 자외선 흡수를 최대한 차단하고 손상된 피부세포와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는 도미나크림에 도미다정을 함께 사용하면 전반적인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트러블까지 예방해 보다 맑고 깨끗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2   숨기기

박정숙
추천 9    반대 0    신고 x

저는 어제 도미나 크림을 사서 기미 있는 부위만 발랐는데 오늘 아침 세안후 하루종일 얼굴이 화끈 거리고 부어 올랐습니다
이렇게 독성이 강한거는 처음 입니다
크림이 아니라 독성이 너무 강한거 같습니다
효과지존에 30년 전통이라 걍 샀는데
환불 해야 될것 같아요
기미 치료는 역시 자연요법으로 해야 될거 같습니다
무섭습니다
한번 바른것이 이렇게나 독성이 강한줄
하루종일 화끈거림과 동시에 따갑고 오히려 기미부분만 발랐는데도 넓은 부위에 피부가 부어 올랐고 정말 지금도 화끈 거려 미치겠네요
(2017.07.20 03:18)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 1
솜다리
피부 트라블로 고생하시겠군요.
그런데 기미화장품이 너무 비싸서 10여년만에 다시 사용했으나 문제가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개인차이가 많아서 조금씩 발라보고 쓰도록 설명서에도 명기되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 과격하게 쓰신 것 같아 기능성화장품 비싸서 구입하는 사람도 고려해주시라는 의도로 댓글 올렸습니다..
(2017.07.20 09:54)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 등록하기

등록

calilook
추천 9    반대 0    신고 x

ewg.org 가보세요 하이드로퀴논 유해성분 너무심한데, 어찌 이런상품을 만드나 돈도 좋지만

https://www.ewg.org/skindeep/ingredient/703041/HYDROQUINONE/
(2016.04.05 14:44)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