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저녁 시간대에 퉁퉁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를 경험한 적이 있는가? 최근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이 성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성 다리부종 관련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다리 붓기를 경험한 성인 여성 응답자의 2명 중 1명(57%, 415명)은 퇴근 후 저녁시간 대에 가장 심한 다리 붓기와 통증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퇴근 후 종종 느끼게 되는 이와 같은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 증상은 '만성정맥부전'의 주요 증상인데, 이는 우리 몸의 혈액 순환 과정과 연관이 있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서 있거나 앉아 있게 되면,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다리 정맥의 피가 중력을 거슬러 위로 올라가기 어려워지고, 정맥 내 판막이 약해지거나 손상돼 다리가 붓고, 순환되지 못한 혈액이 정맥에 쌓여 만성정맥부전이 되는 것이다. 이런 증상을 단순한 피로로 여긴 채 다리 마사지, 다리 올리고 자기 등 임시방편을 취하는 경우가 많지만, 하지정맥류와 같은 중증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초기 치료 및 악화 예방이 중요하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마케팅부 이혜림 PM은 안티스탁스®를 “손상된 정맥 내피 세포를 회복시키고, 손상된 정맥벽을 회복 및 강화시켜 만성정맥부전으로 인한 하지부종, 하지중압감, 통증 증상을 효과적으로 경감시키는 천연 식물성 치료제"로 소개한다. 약 1~2개월 꾸준히 복용 시, 만성정맥부전으로 인한 다리 부종 및 통증 해소에 효과를 봄으로써 여성들의 다리 건강을 지키는 데 효과적이다.

안티스탁스®는 프랑스 포도 농장 농부들이 적포도 잎으로 우려낸 물로 만든 습포를 다리에 붙여 다리의 무거움과 붓기를 다스려서, 정맥 질환을 거의 겪지 않았다는 점에서 착안해 개발된 흥미로운 스토리를 갖고 있다. 이후 연구를 통해 적포도 잎 속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정맥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는 점이 밝혀져, 약으로 개발되었다. 실제로, 안티스탁스® 한 알에는 적포도주 1.5병에 해당하는 양의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안티스탁스®는 국내 시판되고 있는 치료제 중 유일하게 다리의 붓고, 무겁고, 아픈 만성정맥부전의 주요 증상에 대한 임상적 효과를 입증한 치료제이다. 안티스탁스® 복용 후 6주차 측정 시에는 위약 대비 한쪽 다리당 약 32.6g, 12주차 측정 시 약 42.2g의 다리 부종이 감소되었으며 다리 무거움, 저림, 통증 등도 위약대비 약 6배 정도 개선되는 효과를 나타낸 임상 결과가 있다.

특히 안티스탁스®는 1971년 독일에서 출시된 이래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세계 총 22개국에서 판매 중인 글로벌 의약품으로, 입증된 임상 효과로 확인된 하루 한 알 정량 복용의 편의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제품 기본 정보
- [원료약품의 분량]: 1정 중 비티스비니페라엽건조엑스(별규)  360.0mg
- [성상]: 적갈색, 정방형이며 쪼갬선이 없는 양면이 볼록한 필름코팅정제
- [효능∙효과]: 만성정맥부전으로 인한 다음 증상의 개선: 하지부종, 하지중압감, 통증
- [용법∙용량]: 1일 1회 1정을 아침 식전에 물과 함께 복용합니다.
- [저장방법]: 기밀용기, 실온보관(15~25℃)을 하십시오.
- [단위]: 30정, 60정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 자연주의 약국(약수동) 이정미 약사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엔 천연식물성
'플라보노이드' 성분 제제 효과적

Q1. 주로 어떤 환자들이 다리 붓기, 무거움, 통증을 호소하면서 약국을 방문하나요?

확실히 요즘 들어 만성정맥부전 증상으로 약국을 찾으시는 환자분들이 많아졌다. 대부분 한 자세로 오래 서 있거나 앉아있는 직업인 교사, 승무원, 영업직 분들, 사무실에 오랜 시간 앉아만 있었는데도 다리 부종을 느끼시는 사무직 분들도 많고, 남성보단 여성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또한 질환의 특성상 나이가 들면 증상이 심화되기 때문에, 많은 중년 여성분들이 다리 붓기, 무거움, 통증을 느끼시고 약국에 상담하러 오신다.

Q2. 환자들에게 만성정맥부전 치료제를 권할 시 어떤 점을 많이 고려하시나요?

'효과적이고 안전한 성분인지', '실제 제품을 복용한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연구자료가 있는지', 일반의약품 특성상 '복용의 편의성을 지니고 있는지', ‘이미 복용한 환자들의 반응은 어떤지’ 등을 따지는 편이다. 특히, 안티스탁스의 경우 다리부종과 통증을 감소시킨 임상결과가 있어, 다리 부종 및 다리 무거움, 저림 통증 등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할 수 있다.

Q3. 붓고, 무겁고, 아픈 다리에 천연 식물성 제제는 어떤 장점이 있나?

천연식물성분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다. 특히 유럽 천연식물성분치료제 시장이 이미 많이 발달되어 있는 편인데 , 안티스탁스® 성분인 '적포도 잎 추출물(비티스 비니페라엽 건조엑스)'은 현재 유럽의약품청 EMA에서 만성정맥부전 치료 상용성분으로도 지정된 것으로 안다. 이 성분은 우리 정맥의 혈관과 비슷하게 생긴 적포도 잎의 잎맥에서 추출하였기 때문에 정맥질환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환자들에게 복약지도를 할 때도 이 부분을 강조하는 편이다.

Q4. 안티스탁스®의 효과는 어떠한가요?

안티스탁스®는 다리 저림과 통증으로 밤에 잠을 잘 못 주무시는 저희 엄마와 제가 먼저 복용하고 효과를 본 제품이다. 하루 한 알 1~2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증상이 확실히 완화되는 편이다. 특히 만성정맥부전의 대표적인 증상이 다리부종인데, 실제 안티스탁스®를 재구매하는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리부종 감소효과를 많이 느낀다고 한다.

Q5. 약사님 만의 복약지도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유병률이 높은 질환임에도 단순 붓기로 착각하고 증상을 호소하며 파스 등 다른 약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다.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이 자칫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 꾸준한 약물 복용을 통해 치료가 필요한 증상임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약 복용 이외에도 환자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팁을 많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가장 반응이 좋았던 건 종아리 찬물 마사지였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되 끝물엔 종아리부분만 찬물로 마사지 해주면 되는데, 약 복용과 함께 실천하신 분들이 많은 효과를 보았다고 하니 복약지도 하실 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

또한 한자세로 오래 서있거나 앉아 있는 분들이 많이 호소하는 증상이므로 일상에서의 생활습관 개선이 꼭 필요함을 강조한다. 특히 생활 중 다리 자주 들어올리기, 다리 구부리고 펴기, 다리 돌리기 등을 꾸준히 하여 정맥혈의 순환을 도울 수 있도록 하고 다리를 꼬거나 꼭 끼는 옷을 삼가 하라고 지도한다. 그리고 가볍게 걷는 운동이나 수영 등을 통해 다리의 근력을 키우도록 하고 식이요법으로는 나트륨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야채, 과일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라고 강조한다.

Summary
이정미약사가 전하는 "'안티스탁스®'는 이런 분에게 추천해주세요"
1. 장 시간 서서 일하거나 혹은 앉아서 한 자세로 오래 일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
2. 저녁만 되면 코끼리 다리가 되는 사무직 종사자
3. 노화와 호르몬 영향으로 다리부종, 통증, 피로감을 쉽게 느끼는 중년 여성
4. 한 자세로 오래 일하거나, 갑작스런 체중 증가로 종종 종아리 쪽 경련을 경험하는 분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3   숨기기

ㅠㅠ
추천 9    반대 0    신고 x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혈액순환약을 복용하다 두달치를 다 먹고 안티스탁스가 좋다는 말에 구매해서 복용한지 4일차인데 안먹었을 때 보다 발이 더 찬 것 같아요 ㅠㅠ 혹시 두 알씩 복용해도 괜찮은가요? (2017.10.14 20:30)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

미디엄
추천 9    반대 0    신고 x

다리가부어너무무거워요^^^
안티스탁스를구입하고싶어요
전화번호는010 3823 4175에요꼭부탁합니다
(2016.05.21 22:39)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

미디엄
추천 9    반대 0    신고 x

다리가너무부어아파요^^ (2016.05.21 22:35)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