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이사 윤성태)에서 약국시장을 겨냥해 최근 출시한 ‘알룬정’은 방풍통성산성분의 ‘살사라진’을 잇는 약국 체중관리제다.

알룬정의 주 성분인 알긴산(Alginate)은 자기 무게보다 200~300배의 물을 끌어들여 팽창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제품의 이름인 알룬정도 알긴산과 풍선(Balloon)을 합친 것이다.

알긴산은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천연 갈조류에서 추출한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알룬정을 복용하게 되면 알긴산이 다량의 수분을 흡수하며 몸집을 키운다. 그로 인해 포만감이 극대화되고, 식이섬유 섭취량도 감소한다. 게다가 젤라틴으로 변한 알긴산이 위에서 오래 머물기 때문에 금방 배가 꺼진다는 느낌을 받지 않는다.

휴온스는 알룬정이 위 내에서만 반응할 수 있도록 약리기전을 위 내 산성화(PH 2.5이하) 조건에서 겔화 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천연 갈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은 위 내에서만 안전하게 반응하여 부피가 증가한다.

휴온스 측은 “알룬정을 복용하게 되면 평소보다 적은 식사량으로도 자연스럽게 포만감을 느끼게 되므로 보다 쉽게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며 “천연갈조류에서 추출한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 식욕억제제와는 비교할 수 없는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안전성을 바탕으로 체중감량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식이섬유 의약품으로 식약청승인을 완료했으며 중추신경계에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모든 비만환자에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휴온스는 7월 중순부터 알룬정의 제품이미지를 보다 친숙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근 인기드라마 ‘아이두아이두’에서 발랄하고 솔직한 매력의 염나리 역을 맡고 있는 탤런트 임수향 씨를 광고모델로 기용, 제품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적극적인 제품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