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윤성태)의 무방부제 인공눈물 ‘카이닉스2(KYNEX2)’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경증과 중등도의 건성안의 예방 및 치료용 점안제이다. 카이닉스2는 각막 손상으로 인한 건성안 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전문의약품으로 히알루론산나트륨을 주성분으로 조성됐다. 또한 무방부제로 조성되었음에도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1회용으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시간 동안 여러 번 점안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휴온스는 지난 5월 ‘안과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점안제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특허를 취득한 ‘안과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점안제 조성물’은 히알루론산 등을 포함하여 점안제를 제조하는 것이다.

특허 출원을 위한 장기간 안정성 시험 및 세균테스트 결과, 카이닉스2의 조성물이 2차 오염으로 인한 세균증식을 억제함을 입증했다. 카이닉스2는 고순도-고농도의 히알루론산을 사용함으로써 점안감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방부제를 포함하고 있지 않으면서도 안구건조증과 각막 손상을 예방, 치료하고, 미생물의 번식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어 일회용뿐만 아니라, 일정기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또 안구건조증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특허조성물의 임상시험을 통해 안통 등의 안구건조증 증상이 뚜렷하게 호전되고, 심각한 이상반응 등의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나 점안제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입증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