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소재 연구 기업 SFC바이오가 수박을 활용한 영양간식 ‘리얼수박칩’을 선보인다.

리얼수박칩은 SFC바이오가 라이코펜 관련 국책과제 연구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연구를 통해 개발한 고기능성 국내산 수박 ‘리코후레쉬’를 첨가물 없이 통째로 건조해 만든 원물 간식이다.

새로운 수박 품종인 리코후레쉬는 일반 수박의 2배 이상 높은 라이코펜이 함유돼 있어 수박 특유의 붉은색이 아주 밝게 나타나며, 당도도 일반 수박보다 높은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리코후레쉬의 영양소와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SFC바이오는 일반적인 가열건조방식이 아닌 마이크로웨이브 저온 진공건조법을 활용했다. 이 방법은 건조 온도 30도 이내 마이크로웨이브파 발생으로 건조해 영양소 보존과 건조 중 살균 효과가 뛰어나고 한다.

이를 통해 수박의 주요 영양소인 이뇨작용, 혈행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시트롤린, 심장병과 고혈압,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라이코펜, 수박씨에 들어있는 성인병 예방,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리놀렌산과 글로불린 단백질을 그대로 살려 제대로 된 영양 간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FC바이오는 신제품 리얼수박칩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와디즈 펀딩으로 우선 제품을 공개해 판매할 예정이다.

SFC바이오 관계자는 “이미 수박을 활용한 수박소다와 수박통통으로 인기를 끈 바 있어 새로운 수박 간식 제품인 리얼수박칩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으로 건강한 과일을 활용한 영양 간식의 인식을 높이고 원물 간식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