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정희선, 이하 여성과총)는 제61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을 8일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의 변화, 금융문맹탈출과 여성’을 주제로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강연을 펼친다. 한국의 경제와 한국인의 경제관을 알아보고 금융전문가로서의 금융과 경제 관념에 대한 고견을 나눌 예정이다. 더불어 금융에 대한 이해로부터 개인의 자산 관리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경제와 사회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는 뉴욕대학교에서 회계학과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미국 스커더스티븐스앤드클라크와 도이치투신운용의 포트폴리오 매니저, 라자드자산운용 매니징디렉터를 거쳤다.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인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등이 있다.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관계자는은 “여성과학기술인의 리더십을 고취시키고 혁신역량을 제고하고자 과학기술계를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의성 있는 이슈를 논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본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유튜브)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8일 18시 생중계된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