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만든 웰에이징 영양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성인을 위해 진한 우유맛을 내는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을 출시했다.

지난 달에 ‘셀렉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고단백 음료와 프로틴바를 선보이며 성인영양식 사업을 본격화한 매일유업이 이번에는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한 파우더(powdered milk)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 것이다.

매일유업의 이번 제품개발 과정에는 권오중 박사가 전문가로 참여해 영양 성분배합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중장년을 비롯한 성인들이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과 같은 핵심 영양성분을 보다 간편하게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진한 우유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3대 핵심 단백질을 18g이나 담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단백질 80% 이상의 우유단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농축유청단백, 식물성단백의 3가지 핵심 단백질을 고르게 모두 갖춰 ‘매일 코어 프로틴’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의 경우 2,000mg이 함유돼 있다.

성인을 위한 제품인만큼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4가지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튼튼한 뼈, 근육 및 신경 기능유지를 위한 칼슘, 신경 및 근육 기능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뼈의 형성을 돕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이용을 위한 비타민B6를 모두 담았다. 이외에 부원료로 비타민A, 나이아신, 엽산 등 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유당은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해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했거나 혹은 단백질 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매일 코어 프로틴’은 까다롭게 관리하는 매일유업의 9단계 여과필터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보통의 단백질 제품과는 다르게 매일유업의 생산라인에서 스프레이 WET 블렌딩 공정을 통해 생산된 미세분말로, 스푼으로 가볍게 저으면 물에 사르르 잘 녹는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