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영등포구약사회 신용종 신임 총회의장(직전회장)과 이종욱 신임회장.
영등포구약사회 제25대 회장에 이종욱 부회장이 선출됐다.

영등포구약사회는 12일 웨딩그룹 위더스 영등포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회장 선거에 단독 출마한 이종욱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신임회장에 추대했다.

이종욱 신임회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앞으로 비단길이 아닌 모래밭길을 걷겠다”며 회무 방향으로 ‘사랑’, ‘봉사’, ‘소통과 화합’을 내세웠다.

이 회장은 “사랑하는 영등포구약사회와 약사회원들을 더욱더 사랑하겠다. 구약사회와 회원을 위해 봉사해왔고 앞으로 회장으로서 더욱더 봉사하겠다”며 “회원들 모두가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가화만사성이란 말처럼 회원들이 더욱더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소통과 화합을 통해 권익보호와 약권수호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임 총회의장에는 신용종 직전 회장을 선출하고, 부의장 선출은 신 의장에게 위임키로 했다. 감사에는 이상일, 박기선 회원이 선출됐다.

총회에서는 부회장과 이사 선출을 회장에게 위임키로 하는 한편, 대약 파견 대의원 및 지부 파견 대의원 선출을 회장과 의장에게 위임했다.

167명(위임 85명 포함)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총회에서는 2018년도 결산액 1억3,454만원과 2019년도 예산안 1억2,790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올해 주요사업으로 △약국 영역 확대에 대한 정보수집 및 전달(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동물약품, 의료용구 등) △약국경영관리정보 공유(판매 및 대화기법 등) △의약품 공급업소의 유통 문란행위 근절(처방의약품 공급거부 제약사 및 도매상 강력 대응) △일반인 약국개설 및 의약품 약국 외 판매허용 적극 대처 △약사인력풀제 운영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약사회장 표창패 : 곽명애(영등포21세기약국), 정현희(팜약국, 서울시약사회 총회석상)
△영등포구약사회장 표창장 : 김경희(수정약국), 김성희(수약국), 신동호(건강온누리약국), 이종남(윤중약국), 유숙박(신화요양병원)
△영등포구청장 표창장 : 김영신(한마음국회약국), 성대영(장수약국), 손희정(경도약국), 이진옥(후생약국), 이창주(정성온누리약국)
△영등포구약사회장 감사장 : 권도훈(동성제약 대리), 정지훈(일동제약 대리)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