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엑셀러레이팅 투자기업 ‘루크코리아(주)(대표 김승수)’가 스마트 복약봉투 서비스를 (주)옵티마케어와 함께 희망 가맹 약국에 제공한다.

스마트 복약봉투는 환자가 약 봉투에 출력된 QR 코드 부분을 한번만 스캔하면 스마트 복약알람 서비스가 뜨게 되는 자동 복약지도 시스템이다. 환자가 ‘골든케어’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스캔을 하면 복약정보가 애플리케이션에 자동 저장된다. 이를 바탕으로 복약지도 및 복약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루크코리아에 따르면 스마트 복약알람 서비스에서는 복약 알람, 복약정보 확인이 가능한 것은 물론 지난 약 처방, 약제비 계산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관리 가능하다. 실손 보험 청구까지 할 수 있어 복잡한 절차를 단 한 번으로 간략하게 진행할 수 있다.

루크코리아 관계자는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약사와 환자가 모바일을 통해 쉽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만들 것이며, 향후 TTS(음성합성 시스템) 기능도 개발 탑재해 일반 환자들뿐만 아니라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들에게도 복약지도에 대해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루크코리아는 2017년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 'SBA 액셀러레이팅 사업 선정'에 이어 직접 투자를 유치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