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의료 정보 플랫폼 후다닥(Whodadoc)이 한국 프리미엄 브랜드 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후다닥은 일반인을 위한 ‘후다닥 건강’과 의료 전문가를 위한 ‘후다닥 의사’ 두 개의 플랫폼 서비스를 연동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인 3만7,000명, 현직 의사 1만8,000명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구성을 기반으로, 일반 회원이 의료 및 건강과 관련된 문의를 남기면 해당 지역 의사가 답변해 주는 ‘동네 의사 Q&A’를 지원하며, 회원들이 궁금해하는 특정 질환에 대해 의사가 영상으로 직접 설명해 주는 ‘명대사(명의〮대화〮사람)’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그 밖에도 건강 정보를 쉽게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퀴즈’와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고, 사용자 위치 및 현황에 따른 △병의원 및 약국 찾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 실시간 정보 △자가 건강 체크 △복약 알림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공급한다.

이러한 차별점을 인정받아 후다닥이 다수의 브랜드 대상을 잇달아 수상하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 앞서, 지난달 한국 인기 브랜드 애플리케이션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8월에는 소셜아이어워드에서도 기타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후다닥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의 확대 추세에 따라 사용자들의 변화된 니즈에 맞춰 양질의 정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후다닥은 전국 7만여 개 병원과 4만 명의 의료진 DB를 확보하여 이를 바탕으로 한 ‘병원/의료진 검색서비스’를 곧 론칭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여러 병원 홈페이지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질환명이나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통해 최적화된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1   숨기기

삼총사
추천 11    반대 0    신고 x

좋습니다 (2021.10.20 20:01)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