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시지바이오와 골수분리키트 전략적 MOU 체결
ODM 공급 미국시장 판매
- 이권구 기자 lkwon9@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 2021-01-14 09:52
척추임플란트 전문업체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박근주)는 바이오 소재 기술 기반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와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지바이오는 골수분리 키트를 제조자개발 방식으로 생산(ODM)하고,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골수분리키트를 미국에서 전격 판매한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시지바이오의 제휴를 통해 연골 및 뼈 등 재생분야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국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개발된 골수 분리키트는 기존 줄기세포 치료제에 비해 배양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오염 가능성이 없고, 면역거부반응이 없어 안전하며, 시간과 비용이 적게 소요되고 조직재생 효과가 빠르다.
시지바이오 골수분리키트는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경쟁사 제품에 비해 줄기세포 생존율이 높으며, 골수 유효세포들이 있는 부위(Buffy coat)가 안정적으로 설계돼 있고, 한국식품의약품 안전처 및 미국FDA에 등록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당사는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연골 및 뼈 재생의료시장에 포토폴리오를 다각화하게 돼 수익창출은 물론 사업영역 극대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 0개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 가장 많이 본 기사
- 1 멕아이씨에스, 중국 向 매출 본격화...호흡치료기 HFT500 400대 공급 계약
- 2 첫 발 뗀 ‘K-재생의료’…‘희귀‧난치병’ 치료기술 발전 토대 마련
- 3 우리바이오, '의료용 대마 연구 허가' 승인
- 4 ‘옵디보’ 기반 위암ㆍ식도암 등 적응증 ‘신속심사’
- 5 기재부, AI정밀의료서비스에 280억 투입…폐암 등 12개 질환 대상
- 6 월 1회 투여 AIDS 유지요법제 FDA 허가취득
- 7 릴리 코로나 중화 항체 장기요양기관 감염률 ↓
- 8 伊 메나리니 희귀 혈액종양 치료제 EU서 승인
- 9 GC녹십자, 세계 최초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허가
- 10 트리거,에이비엘바이오서 도입 'ABL001' 중국 권리 기술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