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가 9월 17일 진행된 ‘World ADC Awards 2020’에서 2018년, 2019년에 이어 올해도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에 선정되며 해당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ADC 분야 최대 학회인 ‘World ADC Summit’은 매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됐으나 올해는 COVID-19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예년과 동일하게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Most promising Clinical Candidate’ 등 총 9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은 ADC분야 글로벌 최고 전문가 심사위원들 기술심사를 거쳐 차세대 ADC 플랫폼으로서 혁신성과 상업화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선정된다.  올해는 ADC플래폼기술을 보유한 32개 회사가 해당 부문 1차 후보로 선정됐고, 레고켐바이오와 네덜란드 회사인 시나픽스(Synaffix)가 수상했다.

글로벌 사업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제욱 전무는 “고유 링커와 더불어 2018년 신규 톡신 개발 완료 후 연속으로 상을 수상했다. 기술적 우위성이 글로벌 최상위 수준에 와 있다는 입증"이라며 “현재 창사 이래 가장 많은 글로벌제약사 및 ADC 전문기업들과 다양한 형태 기술이전에 관한 협상을 진행 중이며, 하반기 그리고 내년에 걸쳐 다수 기술이전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하고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고켐바이오는 이번 World ADC에서 보유 파이프라인 최신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글로벌제약사 포함 다수 업체들과 기술이전, 공동연구를 위한 파트너링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