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세포 응용 기술을 이용한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주)바이오솔루션은 한림대의료융합센터(센터장 전욱)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재생의약품 관련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바이오솔루션과 한림대의료융합센터는 흡입 화상,건/인대 손상,각막손상,망막 질환,파킨슨병,면역항암제 등 분야에서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을 공동 진행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한림대의료원은 축적된 인체유래물은행 등 연구 인프라들과 공동 연구를 위한 협력을 제공하고, 바이오솔루션은 그동안 축적된 엑소좀 등 세포재생치료제 관련 지적 재산권과 연구 인프라 및 인적 협력 등을 공유하게 된다.

아울러,공동연구를 통한 특허,논문 등 지적 재산권은 양 기관이 공동소유하며, 양사 간 협의를 통해 파생되는 개량발명 및 발굴된 타깃 후속 연구를 추가적으로 진행한다.

첨생법시행 이후,병원도 공동연구 형태로 신약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가 가능해졌고,이번 바이오솔루션과 한림대의료융합센터와 공동연구 협약은 첨생법시행 이후, 신약개발사와 병원 간 공동연구의 첫 사례로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강성심병원 병원장이자 한림대의료융합센터의 센터장인 전욱 센터장은 “한강성심병원이 가진 임상 인프라 및 첨단 연구 인프라와 바이오솔루션이 보유한 엑소좀 등 연구성과물의 결합으로 희귀난치성 질환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솔루션 연구개발 총괄임원 이정선 사장은 “ 바이오솔루션이 보유한 엑소좀 등 첨단 재생 의료 관련 연구성과와 한림대의료융합센터의 대규모 임상 인프라 및 경험이 결합하면 향후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