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바이오, 국제AAIC서 치매 신약 다중기전 연구 발표
'AR1001' 임상2상 유일한 다중기작 약물…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박선혜 기자 lloveloveslee@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 2020-07-27 18:32
아리바이오는 개발중인 치매 치료제 AR1001의 다중기전 연구 결과를 알츠하이머협회 국제컨퍼런스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7월 27일부터 7월 31일까지 개최되는 알츠하이머협회 국제 컨퍼런스(AAIC 2020, Alzheimer’s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는 치매 과학 발전을 위해 전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모임으로 연구자들이 최신 연구 결과와 이론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학회이다.
이번 학회에서 발표되는 연구 내용은 국내 바이오 벤쳐가 다중기전 전략을 통해 치매 치료제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AR1001은 미국 FDA 임상 2상 완료 단계에 근접해있는 유일한 다중기작 약물이다. 정재준 대표는 “기존 신약개발 접근방법은 단일 약물, 단일 표적/기작에 기반돼 치매같이 복합적인 요인들로 인해 발생되는 질병을 치료하기는 어렵다”며 “AR1001과 같이 신경세포 회복에 관련된 다중기전을 공략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할 것”이라 전했다.
![]() |
그 동안 실패해온 아밀로이드 베타에 집중된 단일 표적 약물들과는 달리, 아리바이오의 AR1001은 세경세포 회복에 도움이 되는 CREB, Wnt, 오토파지 등 여러 작용기전을 통해 알츠하이머 동물모델에서 인지기능 및 운동기능까지 개선하는 연구결과를 확보했다.
- 가장 많이 본 기사
- 1 [단독]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국가연구개발 최우수성과 선정
- 2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허가'에 목메는 식약처
- 3 한국비엔씨,미국FDA '안트로퀴노놀' 임상2상 지속 승인
- 4 리보세라닙, 식도암, 간암 병용임상서 치료효과 입증
- 5 국내 제약바이오,인터페론 조절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뛰어 들어
- 6 ‘의료용 대마’ 영구 합법화되나
- 7 파멥신, 자사 파이프라인 '올린베시맙' 글로벌 제약사에 선봬
- 8 아이큐어,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콜드체인’ 본격화
- 9 진원생명과학, 코로나19 백신 미국 FDA 임상 승인 신청
- 10 에이비엘바이오-포항공대 이중항체 연구논문,세계적 학술지 게재
안녕하세요!카페회원이자 베트남에서 침향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치매,뇌질환으로 고생하시고 미래의 두려움과 비극적인 삶을 걱정하며 살고계시는 분들에게 치료,예방 목적으로 침향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드시고 개선효과 및 놀랍게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있을 정도로 완치됐습니다. 침향의 나라 베트남에서 직접 침향을 재배하고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고민하고 방치하지마시고 침향드시고 치료 예방하시기 바랍니다.예방,치료는 시간 싸움입니다.하루 차이로 운명이 바뀔수 있는 만큼 침향을 드시고 최악의 상황은 피하시기바랍니다. 이뿐만아니라 바이러스 퇴치역할도 합니다. 상세한 제품문의는 카톡 vietnamstar로 문의주세요,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2020.07.30 05:49)

댓글의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