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매트릭스, 코로나19 진단키트 UAE 수출 계약 체결
‘네오플렉스 COVID-19’
- 이권구 기자 lkwon9@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 2020-03-26 08:39
㈜진매트릭스(대표이사 김수옥)는 코로나19 진단키트 ‘네오플렉스 COVID-19’를 아랍에미리트(United Arab Emirates, UAE)에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네오플렉스 COVID-19’의 유럽 CE 인증과 국내 식약처 수출 허가 이후 중동지역을 대상으로 체결된 첫 공급 계약이며, 계약 규모는 미화 46만 달러(한화 약 5억 7,800만 원)다.
진매트릭스는 아랍에미리트 외 ▲리투아니아 ▲이탈리아 ▲칠레 등 추가 3개국 수출 계약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네오플렉스 COVID-19’는 코로나19 진단을 위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권고 기준과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기준을 모두 부합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실시간 중합효소연쇄반응법(Real-Time PCR)을 사용하여 3시간 이내에 코로나19를 검출 할 수 있고, 분석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 것이 특징이다.
진매트릭스 관계자는 “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이번 수출국들 이외에도 미국, 독일, 스페인,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현재 회사는 진단키트 수요에 공급 차질이 없도록 전 직원이 비상체제로 근무하고 있으며,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0개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 가장 많이 본 기사
- 1 엑세스바이오코리아,860억 규모 코로나 항원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 2 "FDA 허가 신약 95%, 콜드체인 유통 필요하다"
- 3 유한 이정희사장 “레이저티닙 등 신약과제 성공 역량 집중”
- 4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자주권 확보에 4,500억원 투입
- 5 대원제약, 중앙연구소장 이경준 전무 영입
- 6 바이로큐어,아산병원 SAB와 기술개발 현황-신사업 논의
- 7 美 머크 코로나 개발전략 “2개 묻고 더블로 가”
- 8 모더나 코로나 백신 英‧南阿共 변종에 중화활성
- 9 포시가, 심부전 적응증 추가…SGLT-2i 새 지평 연다
- 10 케이엠제약, 국내 최초 친환경 바이오성분 이용 치약 조성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