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문재빈 총회의장)는 최광훈 후보가 12월 3일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편파적 선거관리업무 수행 주장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선관위의 결정사항을 규탄의 대상으로 삼는다는 것은 대한약사회장 후보로서의 기본적인 자세가 아니며 대한약사회의 전통과 조직 체계를 부정하고 약사회의 존재에 위해를 가하는 있을 수 없는 행위"임을 지적했다.

최광훈 후보는 자신의 선거운동이 상대 후보자의 공적활동을 알리고 검증하는 차원이라고 주장하지만 관련 내용의 대부분이 정책선거와는 동떨어진 후보자 비방에 해당되는 것으로 ‘대한약사회장 지부장 선거관리 규정’ 제33조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법선거운동으로 규정하지 않을 수 없음을 명백히 밝혔다.

또한, 선거운동에 참여하는 임원의 사직 기한을 유권해석으로 결정한 배경은 정관에 명확한 근거가 없을 뿐아니라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 선거관리규정’ 제56조에 의거 규정에 없는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정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선관위는 "불법선거운동 행위자 뿐아니라 후보자까지 포함하여 징계처분키로 결정한 것은 현행 선거관리규정을 교묘하게 악용한 불법선거운동이 계속 반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 행위자만 징계해서는 불법선거운동이 근절되기 않기 때문에 내린 특단의 조치"임을 분명히 했다.

또한 "앞으로도 공명정대하게 선거관리업무를 집행할 나갈 것이며, 향후 발생되는 불법선거에 대해 관용없이 엄중히 대처할 것"임을 재차 강조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3   숨기기

횡성약국
추천 0    반대 0    신고 x

이렇게 경고처분을 많이 받는 사람이 회장 하겠다고 나선 것 자체가 부당한 일이다.

최광훈 본인, 경고 2회
최광훈 선대본부장 3인, 경고 3회
약사공론 전무, 경고
한국약사학술경영연구소장, 경고 및 형사고발 추진
최광훈 중대후배 안산약사, 경고 및 형사고발 추진
(2018.12.06 23:06)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

꼼꼼하게 살펴 본 최 후보의 탄핵공약
추천 0    반대 0    신고 x

최 후보는 11월 27일 정책토론회에서 '동문선거, 패거리 선거라는 오명을 극복하기 위해 선거 적폐가 드러나면 탄핵하겠다‘ 고 공약했는데, 지난 11월 25일 ‘이번 선거는 중앙대와 중앙대가 아닌 놈(者)의 싸움’이라고 동문선거, 패거리 선거하다가 적발되었습니다. (데일리팜, 2018.12.3.)

꼼꼼하게 살펴보고 실천할 수 있는 탄핵을 약속하는 정직한 최 후보!
(2018.12.06 18:04)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

광안리약국
추천 0    반대 0    신고 x

요즘 광훈이 비방이 점점 도가 치나치고 있어 마음이 많이 아프겠지만, 그래도 꿋꿋이 정도를 지키길 바란다. 정도로써 대업을 성취하길 바란다, (2018.12.06 15:06) 수정 삭제

댓글의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