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씨앤텍(대표 박한욱)은 지난 8월 마스크팩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평택2공장을 준공해 기존 CGMP(선진우수품질제조관리기준)인증을 받은 평택1공장, 화성공장 등과 함께 균형을 이룬 삼각편대 생산기지를 이뤄 K뷰티를 선도할 글로벌 화장품회사로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위생과 안전이 진일보한 마스크팩 전용공장


이번 준공된 평택2공장은 지상 5층, 연면적 7998㎡ 규모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마스크팩 전문공장으로 알려져 있다.

마스크팩과 관련한 모든 포장형태의 제품(일반시트, 형상마스크, 멀티스텝, 호일, 3D, 프린팅, O2버블, 아이존, 덕용 마스크 등)과 베이직 및 특이 제형을 생산할 수 있고 그간 축적해온 CGMP 품질관리 노하우를 접목한 스마트 공장으로서 년간 생산능력 2억8000만개를 자랑한다.

특히 부직포원단을 자동으로 접어 봉투에 투입하는 접지&투입라인을 충전라인 바로 앞에 배치해 위생과 안전 면에서 진일보했고 바이어 및 고객사가 가장 선호하는 라인을 구축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씨앤텍이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월드 클래스 생산라인을 구축함에 따라 기존 바이어의 신뢰를 공고히 하고 더 나아가 한국 마스크팩의 위상을 높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2공장은 마스크팩 만을 위해 탄생한 공장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이 회사는 매년 새로운 특이 제형과 형태를 가진 다양한 마스크팩을 개발해 왔으며 이것을 평택2공장에 모두 집결시켰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원하는 바이어는 굳이 다른 곳을 찾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조만간 추진될 ISO 22716과 내년 CGMP 적합업소 인증이 순조롭게 이뤄진다면 마스크팩 분야의 진정한 강자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기술연구원도 새 단장

이번 평택2공장의 준공으로 씨앤텍의 기술연구원도 새롭게 태어났다. 기존 평택1공장에 자리 잡았던 기술원은 새 공장으로 확장 이전했으며 연구인력, 연구조직, 연구시설, 연구시스템을 새롭게 정비했다.

씨앤텍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기존의 스킨케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스크 제형, 하이드로겔을 비롯한 코팅 제형, 워시오프&필오프 제형, 클렌징과 썬 제형, 헤어&바디는 물론, 마이크로 니들과 CO2 같은 특수 제형 등 색조를 제외한 거의 전 분야의 화장품 영역을 커버하는 연구조직으로 성장한 만큼 국내외의 다양한 OEM·ODM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고객밀착형 연구개발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고 말했다.    
  
삼각편대 생산기지로 연간 5억개 생산


씨앤텍은 평택2공장의 준공으로 기존의 평택1, 화성공장 등과 함께 삼각편대의 생산기지를 구축하게 됐다. 각 공장의 특성별로 전문 생산 역량을 강화하게 돼 보다 강력한 분야별 OEM·ODM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코팅 코스메틱’ 메카 평택1공장

평택1공장은 액상 타입의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과 부직포+코팅기술을 접목 한 코팅 코스메틱(Coating Cosmetics) 전문 CGMP 공장이다. 이미 국내시장에도 널리 알려진 MG:gel 코팅&드라이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팩, 아이패치, 멜팅필름, 불용성겔 등 다양한 코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삼고 있다.

또 마이크로 니들 코팅&성형기술, 멀티에리어 파우치 충전가공 기술 등은 씨앤텍만의 독창적인 특허기술이다. 이러한 기술과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머지않아 씨앤텍은 ‘코팅 코스메틱’을 화장품의 중요한 분야로 성장시킬 주역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화성공장

씨앤텍에서 가장 오래된 모체공장이라고 할 수 있는 화성공장은 클렌징&하이진케어(Cleansing & Hygiene Care)전용공장이다. 2008년에 준공된 이 공장은 국내 화장품회사 중에서는 드물게 클렌징티슈와 다양한 클렌징패드&위생용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제품의 특성상 부직포를 다양하게 접합, 가공하는 기술을 축적해 초음파 부직포 라미네이팅 기술, 양치크리너 제조기술, 카복시 테라피 CO2 코팅 등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공장은 년간 1억2000만개의 클렌징&하이진 제품 생산능력을 자랑한다.

창립 20주년까지 겹쳐서 새로운 도약 다짐

씨앤텍은 이제 창립 20주년을 맞는다. 이 회사 임직원들은 20년간 쌓아온 제품개발 능력, 생산 노하우, 년간 5억개의 생산능력을 지닌 삼각·생산기지, 시장개척&마케팅력 등을 극대화해 글로벌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할 꿈을 꾸고 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평범함을 넘어 진정한 강자로!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이 세 가지는 씨앤텍이 지향하는 행동강령이자 캐치 프레이즈이다. 국내외 기업여건이 만만치 않은 요즈음 씨앤텍이 어떤 식으로 성장하고 꿈을 이룰 수 있을지 주목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