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군 복합제는 피로개선 및 신경통, 근육통 완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비타민D, 마그네슘 등을 강화한 제품도 많이 판매되며 비타민B가 종합비타민시장을 대체하고 있다. 비타민B는 복합제는 매우 활용도가 높다.

입 안 혹은 입술이 자주 헐거나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활용해도 효과가 좋은 편이다. 비타민B의 이런 효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비타민B2’다.

‘리보플라빈’이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한 비타민B2의 가장 기본적 기능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조효소로서 여러 가지 효소반응에 관여해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대사에 필수적 역할을 하기때문에 대부분의 피로회복제에 들어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기능은 신체의 성장과 재생산을 돕는 것이다. 그래서 비타민 B2 결핍을 해소해 구각염, 구순염, 설염 등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비타민제에 많이 쓰인다. 세 번째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조로 백내장을 예방해 눈 건강을 지켜주어, 다수의 눈건강 제품에 포함되어 있다.

약국에서 눈의 피로 완화에 많이 판매되는 것은 루테인이나 비타민A가 함유된 제품이다. 이런 제품에도 비타민B2가 들어있지만 비타민B 복합제와 비교하면 용량이 낮다.

그래서 위의 제품을 복용해도 눈의 피로가 개선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비타민B 복합제와 병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컴퓨터 작업이 많은 사무직 종사자나 취업준비로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복용했을 때 피드백이 좋다.

비타민B2가 최적으로 기능하려면 비타민B6, 비타민C, 나이아신(비타민B3) 등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들은 비타민B2와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상황에서 소모량이 높은 대표적 비타민이다.

스트레스가 심해서 잠을 자는데 어려움이 있어 눈의 피로가 더 심하다면 이런 비타민을 함유한  비타민B 복합제를 추천한다. 추가적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제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