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주)바이오솔루션(대표 장송선)이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최근 공시했다.

취득한 특허는 회사가 보유한 원천기술 플랫폼 중 하나인 ‘물질 P(SP: Substance P) 안정화 기술’을 활용한 주름 개선 및 항염효과가 뛰어난 화장료 조성물이다.

물질 P(Substance P)는 11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뤄진 펩타이드로 신경조직에 산재돼 있는 신경전달물질이다. 오래 전부터 체내 여러 세포의 활성에 관여한다는 것이 알려져 왔고 최근에 들어서는 항염, 혈관 생성 등에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적용 범위가 넓은 장점이 있는 반면에 합성 이후 쉽게 분해되는 특성이 있어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바이오솔루션은 상온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물질 P의 여러 기능 중 콜라겐 리모델링(Collagen remodeling) 증가와 항염 및 진정 기능을 화장품 원료로 구현한 것이다.

회사는 물질 P 안정화 기술을 적용한 상처치료제(스템모빌-겔) 개발을 완료해 수출품목허가를 획득하고 해외 인증 및 국내 임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화장품 원료 및 기능성 화장품으로 국내·외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