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치료제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가 오는 28일 면역 증진 건강기능식품 ‘면역엔 피지에이케이(PGA-K)가 NS홈쇼핑에서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28일 오전 7시 50분부터 8시 50분까지 60분간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바이오리더스의 특허 원료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PGA-K) 제품의 홈쇼핑 최초 론칭이다.

면역엔 피지에이케이(PGA-K)는 기능성 원료로 100%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PGA-K)을 채워 면역에 집중한 제품이다. PGA-K는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이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진행한 한국인 99명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 1g을 8주간 섭취 시 NK세포(자연살해세포)의 활성이 52.3% 증가된 것을 확인했다. 폴리감마글루탐산 원료 중 NK세포 활성 증가를 통한 면역 증진 기능이 확인된 원료는 PGA-K가 유일하다.

선천 면역을 담당하는 핵심인 NK세포(자연살해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우리 몸속에서 하루 5,000개 이상 생겨나는 암세포 같은 비정상세포를 즉시 공격해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면역조절물질을 분비해서 전체적인 면역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면역세포다.

NK세포 활성 증가가 확인된 PGA-K는 순도 99.8%의 단일 정제 물질로, 기능성분인 폴리감마글루탐산은 콩발효물 유래 아미노산 고분자 성분이다. 기능성분인 폴리감마글루캄산은 동의보감 탕액편에 ‘시약전국’으로 소개된 1500여년의 섭취 기록을 가진 콩 발효물 유래 아미노산 고분자 성분이다. 바이오리더스만의 특허 균주로 생산한 폴리감마글루탐산은 한국인에게 적합한 면역 기능성 원료로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호주 등 10여개 국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각종 바이러스의 유행, 미세먼지 등의 환경에서 면역 건강 관리는 기본이자 필수”라며 “면역력의 지표인 NK세포 활성 증가가 검증된 PGA-K로 면역 건강을 지키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PGA-K는 면역증강 외에도 항바이러스 기능, 코로나와 염기서열이 유사한 사스 바이러스의 감염억제효과 등을 다양한 동물실험, 시험관실험 등을 통해 밝혀내며 다수의 SCI급 논문으로 발표된 과학적 원료다. 특히 바이오리더스는 최근 아산병원 등 국내 대학병원 3곳과의 코로나 치료제 공동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받은 바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등록
댓글 0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